대통령상 수상한 김용실부회장 인터뷰내용
대통령상 수상한 김용실부회장 인터뷰내용
  • 엔디소프트(주)
  • 승인 2019.01.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통 사하 김용실
민주평통 사하지회 김용실 부회장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사하구협의회

대통령상  수상 김용실

 

지난 12199시 민주평화 통일 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 (부의장 이영) 에서는 부산 상 수도사업본부 대강당에서 부 산 부의장 및 부산지역 16개 구군 협의회장, 포럼회원, 수상자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6차 부산 평화포럼 및 2018 의장, 시장 전수식을 개최하였다. 먼저 진행된 제36차 부산 평화통 일 포럼에서는 김하균 부경 대학교 교수의 한반도 대 전 환기의 새로운 남북관계 정 책방안주제의 강연, 그리고 손현준 부신지역회의 간사의 진행으로 짧은 질의 응답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표창 전수식이 거행되었다. 평화통 일기반구축과 통일 준비 활 동에 공적이 탁월한 자문위 원 등에 대한 자긍심고취 및 활동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전수식은 유공 자문위 원과 공무원에 대한 의장 표 창, 시장 표창 전수 등의 순으 로 진행되었다. 이영 부산 부의장은 축사로 연말 바쁜일 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 하고, 한 해 동안 통일 일꾼으 로서 통일기반 조성을 위하 여 열심히 활동한 자문위원 과 대행기관 공무원 수상자 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했다.

 

Q, 민주평통 자문위원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대통령상을 받게 된 것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민주평통 사하구협의회 부회장으로써 누구보다도 남북통일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월남전에 참전했었는데 월남 국민이나 군인들의 전쟁터에 대한 아픔을 깊히 경험했기에 다시는 전쟁이 없어야 된다고 생각하고 꼭 남북통일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 다. 이북 5도민뿐만 아니라 어업인들에게도 통일의 중요성에 대해 늘 이야기를 하고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어떤 직업에 종사 하는지요?

A, 제 직업은 현재 어업인 입니다. 지도자생활을 20여년간 하고 있습니다.

어민들의 아픔을 어루만지고 최선을 다하며, 어민들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고 살고 있습 니다. 앞으로도 어업인들이 잘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혼신을 다 할것입니다.

Q, 북한 이탈주민들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도움을 주셨는지요?

A, 제가 국가 유공자로써 받는 연금을 이탈주민들을 위해 상품권 및 선물 등등을 꾸준히 도와주고 있는 덕분으로 경찰청장의 감사장까지 수여 받았습니다. 또한 그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위해 일자리 알선까지 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하시고 싶은 말씀은?

A, 저한테 대통령상이 주어진 것은 앞으로 더욱 더 열심히 잘하라고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취재  조영철 발행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