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시장 "부산판 고용위기 대책마련" 촉구"
오거돈 시장 "부산판 고용위기 대책마련" 촉구"
  • 양삼운 선임기자
  • 승인 2018.08.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행복 해양수도 국비확보, 남북교류협력사업 주도 참여전략 발굴" 주문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이 민원현장을 찾아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사하신문DB)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이 민원현장을 찾아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사하신문DB)

[사하신문=양삼운 선임기자] 오거돈 시장이 ‘부산판 고용위기 대책 조속 마련’을 지시했다.

8년 만에 나타난 최악의 고용지표 타개를 위해 당․정․청이 휴일 긴급회의를 개최하는 등 고용문제를 둘러싼 정부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은 지난 20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17개 실․국․본부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8월 셋째 주 주간업무회의를 주재하고 “심각한 고용문제는 부산도 다르지 않은데 왜 여기에 대한 깊은 고민이 없느냐”며 “부산 고용 현황의 심각성과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경제 관련 부서뿐만이 아니라 시정 전체가 고용위기 해소에 포인트를 맞춰 움직이라”고 강력 요청했다.

오 시장은 "고용위기와 더불어 서민경제 악화의 주요원인인 물가상승과 관련해서도 부산 실정에 맞는 특단의 대책이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명절을 앞두고 바가지 물가를 단속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관련 단체나 연구기관, 대형마트 관계자 등과 머리를 맞대고 유통구조를 지역 실정에 맞게 개선하는 등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중앙’만 쳐다보고 있지 말고 부산 상황에 맞는 부산형 물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오 시장은 내년도 부산시 주요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모든 실·국·본부가 총력을 기울일 것과, 민선7기 부산시정의 핵심가치인 ‘시민행복’을 구체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모델을 마련할 것, 정부의 남북교류 협력사업에 부산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전략을 발굴할 것 등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