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공개오디션으로 현장서 바로 결정
대한민국 최초 공개오디션으로 현장서 바로 결정
  • 사하신문
  • 승인 2019.01.1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줏대감 김척수 전 시의원 vs 신인 김소정 현 구의원"

대한민국 최초 공개오디션으로 현장서 바로 결정

"터줏대감 김척수 전 시의원 vs 신인 김소정 현 구의원"

김척수
김척수
김소정
김소정


대한민국 최초 공개오디션으로 현장서 바로 결정하는 부산 사하갑 지역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을 뽑는 유튜브 공개오디션이 1월 10일 진행된다. 부산에서는 유일하게 공개오디션이 진행되는 이곳에는 지역 터줏대감인 김척수 전 시의원과 신인 정치인 김소정 사하구의원이 맞붙는다. 김척수 전 위원장(57)은 6대 부산시의원 출신으로 지난 총선에 출마해 석패한 바 있다. 지역에서 오랜기간 활동한 만큼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다.
김소정 의원(41)은 젊은 신인 정치인이다. 변호사 출신으로 입법보조, 의원실 인턴 등을 하며 정치에 입문한 뒤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선출직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척수 전 위원장은 '소통, 명품으로 사하발전 이뤄내겠다.', 김소정 의원은 '나는! 한국당 청년이다. 반드시! 이긴다'를 각각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오디션에 나선다. 김척수 전 위원장은 "오디션 기회가 주어져서 대단히 고맙고 철저히 준비해 사하를 지키고 발전시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소정 구의원은 "한국당의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는 통합과 변화"라며 "이를 위해 지원했다. 통합과 변화를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공개오디션은 조강특위 위원 질의응답, 평가단 질의응답, 지원자 간 상호 토론 등 3꼭지로 진행한다. 권리당원 150명이 현장 평가단으로 참여한다. 곧 바로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공개오디션이 끝나면 조강특위 위원(배점 60점)과 당원평가단(배점 40점)이 점수를 매겨 현장에서 당협위원장를 결정한다. 형식적으로 비대위의 의결을 거쳐 해당 지역구의 당협위원장으로 최종 결정된다.

 

                                                                                                        취재기자  문금자 편집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