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
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
  • 사하신문
  • 승인 2019.01.09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제 36차 부산 평화포럼 및 2018 의장, 시장 전수식」에서

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

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
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

지난 12월19일 9시 민주평화 통일 자문회의 부산지역회의 (부의장 이영) 에서는 부산 상 수도사업본부 대강당에서 부 산 부의장 및 부산지역 16개 구군 협의회장, 포럼회원, 수상자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36차 부산 평화포럼 및 2018 의장, 시장 전수식」 을 개최하였다. 먼저 진행된 제36차 부산 평화통 일 포럼에서는 김하균 부경 대학교 교수의 “한반도 대 전 환기의 새로운 남북관계 정 책방안” 주제의 강연, 그리고 손현준 부신지역회의 간사의 진행으로 짧은 질의 응답이 진행되었고 이어서 표창 전수식이 거행되었다. 평화통 일기반구축과 통일 준비 활 동에 공적이 탁월한 자문위 원 등에 대한 자긍심고취 및 활동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전수식은 유공 자문위 원과 공무원에 대한 의장 표 창, 시장 표창 전수 등의 순으 로 진행되었다. 이영 부산 부의장은 축사로 연말 바쁜일 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 하고, 한 해 동안 통일 일꾼으 로서 통일기반 조성을 위하 여 열심히 활동한 자문위원 과 대행기관 공무원 수상자 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했다.

문금자, 사하구협의회 여성위원장 부산시장상 수상자 인터뷰

Q, 부산시장상을 받게 된 소감은?

A, 평소에 북한이탈주민들을 많이 접하며, 그 분들의 아픔과 고충을 알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평화 통일에 대한 절실함을 느끼고 그들의 멘토 역할을 하며, 통일에 대한 아카데미 10주 교육과정을 이수하였고, 민주평통 사하구협의회 여성분과위원장으로서 지역여성 통일공감좌담회를 개최하여 적극적인 통일에 대한 활동으로 시장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Q, 자격증이나 수상 경력은 있는지요?

A, 자격증은 국가가 인정하는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테셋, 소방안전관리사1급, 자산관리사 등등입니다. 수상경력으로는 사하구청장을 비롯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 동아대총장상, 한국공인중개사 협회장상 등등입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

A, 격려 해 주신 것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더 지역사회 봉사 활동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취재 조영철 발행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